르노그룹 부회장, 부산공장 방문···임단협 해결 당부
르노그룹 부회장, 부산공장 방문···임단협 해결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비용 더 올라가면 부산공장은 경쟁력 상실할 것"
르노 그룹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가운데)이 21일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공장의 현장 책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드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가운데)이 21일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공장의 현장 책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호세 빈센트 드 로스 모조스(Jose-Vicente De Los Mozos) 르노그룹 제조·공급 총괄 부회장이 지난 21일 자사 부산공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점검하고 임직원들과 대화를 나눴다고 22일 밝혔다.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21일 오전 8시부터 약 10시간가량 부산공장에 머물며 생산현장의 주요 사항들을 점검했다. 특히 조립, 차체, 도장, 파워트레인 등 세부공정별 현장 책임자 및 중간 관리자들과의 간담회를 다섯 차례 진행하며 르노삼성 2018년 임단협 교섭 지연과 연이은 부분 파업으로 인해 회사가 직면한 상황의 설명 및 현장 목소리 경청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이번 방문의 목적은 부산공장의 현재와 미래 상황에 대해 재점검하고 많은 정보들 중 어떤 것이 진실인지 혼란을 겪고 있는 부산공장 임직원들에게 글로벌 시장의 현실 및 부산공장의 경쟁력에 대해 직접 설명하기 위함"이라며 "르노그룹을 대표하는 입장에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임단협을 마무리하고 부산공장의 미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부산공장의 시간당 생산비용은 르노그룹 내 공장 중 최고 수준에 도달해 있다"며 "그동안 부산공장은 생산비용은 높지만 생산성 또한 높았기에 유지될 수 있었다. 그러나 여기서 부산공장의 생산비용이 더 올라간다면 미래 차종 및 생산 물량 배정 경쟁에서 부산공장은 경쟁력을 상실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드 로스 모조스 부회장은 "르노삼성의 미래는 르노삼성 임직원들에게 달려 있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르노삼성 협상 당사자들 간에 이번 임단협을 결론 깃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