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마스터탱커' 비공개테스트 시작
웹젠, '마스터탱커' 비공개테스트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주요 콘텐츠 재미 검증 외 게임 밸런스 및 서비스 안정성 집중 점검
웹젠이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웹젠)
웹젠이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웹젠)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웹젠이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스터 탱커'의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웹젠은 이날 낮 12시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간 마스터 탱커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기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이번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홈페이지 또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마스터 탱커는 2018년 해외에서 먼저 출시되었던 신작 'MT4'의 한국 서비스 버전으로 '멀티콘셉트 캐릭터'를 차별화 요소로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직업별 캐릭터를 '영웅 캐릭터'와 'MT 캐릭터' 중에서 언제든 취향에 맞는 외형으로 골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마스터 탱커에는 PC게임에서 대규모로 즐겼던 '레이드' 콘텐츠가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현돼 있어, 동료들과 역할을 분담해 던전과 다양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비공개테스트에서 참여자들의 플레이 성향을 분석하고, 특히 어떤 콘텐츠에서 재미를 느끼는지 검증한다. 이후 게임 밸런스와 서비스 안정성 등의 개발보완을 거쳐 오는 3월 마스터 탱커를 국내 게임시장에 정식으로 선보인다.

웹젠은 이날 비공개테스트에 참여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시작한다.

오는 24일까지 특정 시간에 게임에 접속해 있으면 '일반 던전 스크롤'과 '골드 한 상자' 등의 유용한 아이템들을 지급해 게임 테스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던전별로 가장 빠르게 클리어한 15명을 선정해 탈 것인 '피닉스'를, 유저간 대결(PvP) 콘텐츠인 '아레나'에서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5명에게는 탈 것 '레드그리핀'을 선물한다. 지급된 아이템들은 게임의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후 사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