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근감소증 예방효과 확인"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근감소증 예방효과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제 '라이넥'이 근감소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 '세포생리학 저널'(Journal of Cellular Physiology)에 게재됐다. (사진=GC녹십자웰빙)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GC녹십자웰빙은 간 기능 개선 태반주사제 '라이넥'의 근감소증 예방효과를 확인했다고 20일 밝혔다. 

라이넥은 사람 태반에서 추출한 인태반가수분해물로 만들어진 주사제다. 만성 간 질환 환자의 간 기능 개선에 사용한다.

GC녹십자웰빙에 따르면 근감소증 동물에 라이넥을 투여하는 동물실험 결과, 투여하지 않은 대조군 대비 근육 부피와 근섬유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손상된 근육세포에 라이넥을 투여한 결과 대조군 대비 근육세포의 생존율이 약 12% 높아지고, 미토콘드리아 양이 정상 수준으로 회복됐다.

연구에 참여한 김범준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 교수는 "연구를 통해 라이넥이 근감소증 예방 및 근육세포 기능 강화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노화를 동반한 근감소증 환자의 근력 약화 및 근위축증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은 연구결과에 따라 라이넥을 근위축증과 근감소증의 예방 및 치료와 근육 기능 개선용 조성물로 특허 등록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인 '세포생리학 저널'(Journal of Cellular Physiology) 최신호에 게재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