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청년층 대상 '금융교육' 강화
서민금융진흥원, 청년층 대상 '금융교육'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시 누구나 신청가능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오른쪽 세번째)이 20일 오전 11시 진흥원에서 청년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년 대상 금융 문제 및 금융교육 방향에 대해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이 청년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해 청년‧대학생금융교육과 지원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은 20일 오전 열린 간담회에서 청년정책, 금융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대학생 금융지원 및 금융교육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는 한영섭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센터장, 이혜진 청년연대은행 토닥 사무국장, 차해영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위원장, 임경묵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부채분과장, 이승환 청년 교육 사회적협동조합 씨드콥 대표, 김태은 서민금융진흥원 청년 전문강사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층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대출에 노출돼 있고 학비나 취업 준비자금 마련으로 불법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에 주목했다.

이에 진흥원에서도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을 시행해 앞으로 청년들이 몰라서 불법 대출에 현혹되는 일이 없도록 사전 예방차원의 '청년‧대학생 금융교육 확대 및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혜진 사무국장은 "청년들은 대부분 금융에 대한 사전 지식없이 대출부터 이용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 불법 대출이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는 금융학습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태은 강사는 "청년층은 타 연령대에 비해 부채 상환 의지가 높은 경우 완제하는 비율이 높은 만큼, 청년시기에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이 중요하다"고 피력했다.

진흥원은 이날 의견들을 바탕으로 청년층의 금융이해력을 제고하는 금융교육과 콘텐츠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진흥원은 청년·대학생 및 서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수요자가 원하는 장소·시간에 방문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관·단체는 누구나 진흥원 금융교육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