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희귀질환 감별 진단시약 시판
한독, 희귀질환 감별 진단시약 시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트리아 테크노클론사와 'ADAMTS-13 효소' 결핍 여부 확인 제품 국내 공급 계약
한독 CI
한독 CI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독은 오스트리아 테크노클론사와 'ADAMTS-13 활성도 검사를 위한 진단시약'을 국내에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ADAMTS-13 효소 결핍 여부를 확인해 희귀질환인 '비정형 용혈성 요독증후군'(aHUS, Atypical hemolytic uremic syndrome)과 '혈전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TTP, Thrombotic Thrombocytopenic Purpura)을 감별하는 진단시약이다. 수 시간 내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희귀질환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재 한독은 aHUS와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PNH) 치료에 쓸 수 있는 '솔리리스'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으로 진단시약도 국내에 출시하게 됐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희귀질환은 환자 수가 워낙 소수여서 검사 결과를 받는데 수 개월이 걸리기도 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며 "단 한 명의 환자라도 제 때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 만큼 치료제뿐 아니라 진단시약을 국내에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