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팀 후원
삼성전자,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팀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직원 19명, 15개 직종에 국가대표 선수로 출전
장동섭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왼쪽)이 김동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장동섭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왼쪽)이 김동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8월 러시아 카잔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World Skills)에 출전하는 한국 국가대표팀을 후원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6일 인천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에서 열린 '제45회 러시아 카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 입소식과 국제지도위원 합동 워크숍'에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에 후원금 7억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전 세계 67개국 1401명의 선수가 56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한국은 47개 직종에 5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이 중 삼성전자·전기·중공업·바이오로직스 직원 19명도 국가대표 선수로 출전해 15개 직종에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전 세계 청소년들이 기능 역량을 겨루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는 2년에 한 번 열리며, 삼성전자는 6개 대회 연속으로 대회를 후원해 왔다.

삼성전자는 기술인재 육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6년 고용노동부와 기능장려협약을 체결하고 2007년부터 이번 후원까지 합쳐 국가대표팀을 7개 대회 연속 후원했다.

하편 이날 결의대회에는 국가대표 선수, 지도위원, 김동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 장동섭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장동섭 삼성기능올림픽 사무국장은 "대회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자신 있게 모두 보여줄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고, 국제대회 도전을 시작으로 그 이상의 목표와 꿈을 키워 미래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