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 반대' 택시기사 '또 분신'…두 달 새 3번째
'카풀 반대' 택시기사 '또 분신'…두 달 새 3번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차에서 유서 성격 메모 발견"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택시기사가 카카오 카풀서비스에 반발하며 또다시 분신을 시도했다. 두 달 새 세 번째다.

경찰에 따르면 11일 오후 3시50분께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택시기사 김모(62)씨가 자신의 몸에 불을 질렀다가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두 달 새 세번째다. 

서울 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소속 택시기사 김모(62)씨가 서울 여의도 국회 앞길에서 자신의 택시에 불을 지른 채 국회로 돌진하려다 이 길을 지나던 승용차에 부딪혀 멈춰섰다.

당시 국회 앞에서 다른 집회 관리를 위해 대기 중이던 경찰과 뒤이어 도착한 소방 구조대가 택시 화재를 즉시 진압하고 운전자를 구조했다. 구조된 김씨는 얼굴 등에 화상을 입은 상태로 인근 한강성심병원으로 옮겨졌다. 김씨는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택시 유리창에는 '강남 대의원 김○○' 이름으로 "택시가 '변'해야 산다. 친절·청결·겸손 '답'입니다", "카카오 앱을 지워야 우리가 살 길입니다", "단결만이 살 길이다 투쟁으로 쟁취하자" 등의 문구가 적힌 전단이 붙어 있었다.

경찰은 김씨의 택시에서 카카오 택시 정책에 대한 불만이 담긴 유서 성격의 메모가 발견됐다고 밝혔으나구체적인 메모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김씨의 사고 소식을 듣고 병원을 찾은 택시단체 관계자들은 김씨가 평소 카카오 카풀 정책에는 강한 반감을 드러내왔다고 전했다. 김씨는 이날도 택시 단체가 주최한 시위에 참석한 뒤 분신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작년 12월10일에는 최모(57)씨가 국회 앞에서 분신했고, 뒤이어 지난달 9일 임모(64)씨가 스스로 몸에 불을 질렀다. 앞서 분신한 두 명은 병원으로 옮겨진 뒤 숨을 거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