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서 호평' 제네시스 G70, '세계 올해의 차' 최종후보
'글로벌서 호평' 제네시스 G70, '세계 올해의 차' 최종후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G70 (사진=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G70 (사진=현대자동차 제네시스 브랜드)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G70이 지난달 북미 올해의 차에 이어 북미에서 디자인과 품질 등에서 호평을 받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11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G70는 지난달 30일 미국 자동차 전문 매거진 카앤드라이버가 선정하는 에디터스 초이스 2019(Car and Driver Editors' Choice 2019)에서 컴팩트 세단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지난 7일 2019 시카고 모터쇼 모터위크 드라이버스 초이스에서도 베스트 럭셔리카(Best Luxury Car Award)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G70은 같은 날 캐나다에서도 캐내디언 오토모티브 저리(The Canadian Automotive Jury)로부터 2019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어워드(“BEST of the BEST” AWARD)를 수상했다. 10일 캐나다 자동차 전문지 '오토가이드(AUTOGUIDE)'가 주관한 ‘2019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캐내디언 오토모티브 저리는 최고 수준의 비타협적인 보도를 약속한 캐나다 주요 언론사의 저명한 자동차 기자 10명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이 단체 관계자는 "현대 코나, 재규어 아이 페이스(I-Pace), 미쓰비시 아웃랜더(Outlander) 등의 후보를 제치고 G70가 선정됐다"며 "G70이 독일차에서 느낄 수 있었던 핸들링과 응답성을 보여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G70은 오는 4월 뉴욕모터쇼에서 발표하는 '2019 세계 올해의 차(2019 World Car of the Year, WCOTY)’ 최종후보(Finalist) 10개 차종에 이름을 올리며 상품성을 인정 받았다. 2019 WCOTY는 다음 달 5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종후보 3개 차종을 발표하고 뉴욕모터쇼에서 최종 선정 작품이 발표된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북미에서 상반기 중 딜러망 구축 마무리하고 G90 출시 등을 이어가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