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 최대 축제에서 '가전'으로 인도인 마음 사로잡다
LG전자, 인도 최대 축제에서 '가전'으로 인도인 마음 사로잡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쿰브 멜라' 축제에 정수기, 세탁기 등 설치
현지 순례객들이 LG 퓨리케어 정수기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현지 순례객들이 LG 퓨리케어 정수기에서 물을 마시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전자는 인도 최대 축제인 '쿰브 멜라(Kumbh Mela)'에 정수기 45대, 세탁기 12대 등을 제공해 축제를 찾은 관광객과 순례객들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1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주 프라야그라지에서 열리고 있는 이 축제는 힌디어로 '주전자 축제'라는 뜻으로 성스러운 강물에서 목욕함으로써 죄를 정화하는 의식이다. 지난 2017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됐다. 42일간 열리는 이 축제에 1억 5000만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LG전자는 예상했다.

LG전자는 축제지역 내 15곳 미아보호소마다 정수기 3대씩 설치했다. 또 미아방지용 손목밴드 10만 개를 어린아이와 노인들에게 무료 배포했다. 강에서 몸을 씻는 순례객들의 안전을 위해 구명조끼 250개도 마련했다.

LG전자는 관광객들이 무료로 옷을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는 세탁기도 임시 숙박 시설 등에 설치했다. 축제 기간에 많은 인파가 몰려 임시 숙박 시설들이 들어서는데 세탁시설이 부족하고 옷을 입은 채 강물에 들어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 법인장 부사장은 "관광객과 순례객들에 편의를 제공하면서 LG전자 정수기와 세탁기의 우수한 기능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인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