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코디안 인수
탠드버그, 코디안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영상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탠드버그가 고화질의 비디오 컨퍼런싱 인프라 제품 개발업체인 코디안을 인수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 금액은 현금과 주식을 합쳐 2억 7천만 달러이며, 2007 회계연도 3분기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텐드버그는 이번 인수를 통해 경험이 풍부한 코디안의 R&D 및 영업 팀이 자사의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고, 현재 핵심 시장인 비디오 컨퍼런싱과 텔레프레젠스에서의 영역을 더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탠드버그 토탈 솔루션의 일부로서 코디안의 첨단 인프라 제품들은, 고객들에게 대형의 고화질 비디오 컨퍼런싱 시스템의 구축을 위한 안정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공동 솔루션은 비디오 화질 및 다자간 회의의 용이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의 경험을 강화하고 회
의의 생산성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코디안의 제품으로는 기업 및 캐리어-클래스 MCU, 게이트웨이, 비디오 컨퍼런싱 콘텐트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가 있다. 탠드버그는 코디안MCU 플랫폼과 탠드버그 MCU의 MPS 라인을 모두 포함하는, 코디안과 탠드버그의 제품 라인을 계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
프레드릭 할버슨 탠드버그 CEO는 "고객들이 점점 영상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제1의 수단으로 선택함에 따라,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코디안의 R&D 및 영업 팀과 인프라 제품이 우리의 토탈 솔루션에 더해지면, 탠드버그는 IP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2년에 설립된 코디안은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개인 소유의 기업으로 총 107명의 직원들이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디안은 2007년 상반기에 미화 약 1,300만 달러의 미감사 매출을 기록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