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 1분기 실적 정상화 전망"-하이투자證
"한국금융지주, 1분기 실적 정상화 전망"-하이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8일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자회사 관련 대규모 사각 부담으로 실적이 악화됐지만, 1분기에는 정상화로 돌아올 것이라며 목표주가 9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강승건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연결순이익은 1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917억원을 크게 하회했다"며 "이익이 크게 악화된 원인은 중국 내몽고 고속도로를 운영하는 회사에 전환사채(CB)형태로 투자한 연결자회사 키아라 캐피탈(KIARA CAPITAL Ⅱ)의 투자자산 835억원을 전액 상각처리 했고, 3분기까지 꾸준한 이익을 시현했던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423억원의 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의 4분기 별도기준 순이익은 90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충족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연간 순이익이 465억원이라는 점과 키아라 캐피탈 관련 손실이 비경상적인 요인이라는 측면에서 한국금융지주의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미달했지만, 올해 이익 전망치나 투자의견을 변경할 요인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강 연구원은 "최근 주식시장의 안정화 및 벤처투자 활성화 방안 등을 감안할 때,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이익은 안정화 될 것"이라며 "키아라 캐피탈의 경우 전액 상각처리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 부담은 없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올해 1분기에는 비경상적인 요인들이 제거될 것이고 양호한 투자환경을 감안할 때 실적 정상화가 진행될 것"이라며 "1분기 연결순이익을 1394억원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