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로터스 노츠·도미노 8 출시
IBM 로터스 노츠·도미노 8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애플리케이션,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IBM은 2년간의 개발과정과 전세계 2만5천여 기업에서의 테스트를 거친 차세대 협업 솔루션인 로터스 노츠 및 도미노 8을 10일 출시했다. IBM 로터스 노츠 및 도미노 8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협업 솔루션이다.
IBM R&D 연구소와 전세계 기업들의 연구 조사에 따르면, 포괄적 협업은 이메일을 대체하며 데스크톱 환경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로터스 노츠 8에서는 인박스에서 이메일, 캘린더, 인스턴트 메시징, 오피스 생산성 도구 및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BM은 로터스 노츠 8이 경쟁 제품들과는 달리 단순한 이메일을 훨씬 뛰어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로터스 노츠 8은 인스턴트 메시징과 사용자 상태 인식을 비롯해 문서, 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를 작성 및 편집하기 위한 오피스 도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헬프 데스크, 세일즈포스, 토론 포럼, 블로그 등을 포함한 기업의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함으로써 업무공간을 일원화할 수 있다.
 
로터스 노츠 8은 새로 확장된 사이드바를 통해 사서함에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을 깔끔하게 배열, 사용자가 로그온 즉시 가장 자주 사용하는 리소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노츠 8은 인박스를 벗어나지 않고도 사람, 현재 프로젝트 또는 활동, 정보에 대한 신속한 액세스를 통해 즉각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한다. 새로운 검색 도구를 사용하면 이메일과 연락처는 물론 웹과 하드 드라이브 파일까지 자동으로 검색을 확장할 수 있어 시간이 절약된다.
 
또한 실수로 이메일 메시지를 잘못 보낸 경우에는 ‘메시지 회수’ 기능을 사용하여 신속히 이를 회수해 커뮤니케이션 오류로 인한 곤란한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대화 기능을 이용하면 기존 방식처럼 인박스에서 모든 개별 메시지를 보거나, 관련 대화별로 그룹화된 이메일을 보면서 주제별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수백 개의 이메일을 십여 개의 대화그룹들로 즉시 줄일 수 있다.
 
한국IBM 로터스 사업부 박병진 본부장은 “로터스 노츠 8은 모든 협업 도구를 하나의 화면으로 통합해 준다"며 "협업 솔루션은 이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서 이메일을 대체하고 있으며 노츠 및 도미노 8은 웹 2.0 세계를 향한 개인 포털”이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