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 레이싱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 레이싱 타이어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명 모터스포츠 대회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입증
(사진= 한국타이어)
(사진= 한국타이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타이어가 호주, 뉴질랜드 지역 레이싱 대회 '2019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2019 Radical Australia Cup)'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일 밝혔다.  

대회에는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벤투스 Z217(Ventus Z217)'을 장착한다.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이 벤투스 Z217은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11번째 즌을 맞는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컵은 '레디컬' 차량 소유주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레이싱팀들인 레디컬 오스트레일리아가 주관하는 레이싱 대회다. 레디컬 차량 소유 고객들을 위한 트레이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시즌 공식 일정은 1일(현지시간) 마운트 파노라마(Mount Panorama) 서킷에서 열린다. 이어지는 2, 3라운드는 '시드니 모터스포츠(Sydney Motorsport)' 서킷에서 진행된다. 스포츠 파크(Highlands Motorsport Park)' 등 호주와 뉴질랜드의 주요 서킷을 거쳐 총 6라운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