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모터카, 35대 한정판 '실버 고스트 컬렉션' 국내 출시
롤스로이스모터카, 35대 한정판 '실버 고스트 컬렉션'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컬렉션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컬렉션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다음 달 2일 롤스로이스 서울 전시장 확장 이전에 맞춰  전 세계 단 35대뿐인 '실버 고스트 컬렉션(Silver Ghost Collection)' 중 1대를 국내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1907년식 실버 고스트를 오마주한 한정판 모델이다. 실버 고스트라는 이름은 은빛 페인트로 마감된 이 모델은 내구성뿐만 아니라, 어떤 소음도 없이 유령처럼 조용하게 달린다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지구 반바퀴에 이르는 2만3128km를 단 한번의 고장 없이 주행해 장거리 내구 레이스 세계 신기록을 갱신하며 자동차와 럭셔리 산업의 역사를 다시 쓴 전설적인 자동차다. 

2018년형 고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이번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내외관에 초창기 실버 고스트의 특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환희의 여신상은 순도 92.5%의 은과 타 금속을 혼합한 강도 높은 스털링 실버(Sterling-Silver)로 만들어졌다.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컬렉션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 실버고스트 컬렉션 실내이미지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외장은 실버 고스트의 은빛 페인트를 연상시키는 '카시오페이아 실버(Cassiopeia Silver)' 컬러 비스포크 페인트로 도색했다. 코치라인은 100% 순은 입자를 더해 역사적 의미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특별 제작된 포레스트 그린(Forest Green) 색상과 'Silver Ghost Since 1907', 'Silver Ghost Collection – One of Thirty-Five' 문구가 차량 내부 곳곳에 가미돼 한정판 차량임을 강조한다.

롤스로이스 실버 고스트 컬렉션은 다음 달 서울 전시장을 통해 공개된 후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