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美 MIT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효성, 美 MIT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준 회장 "효성 백 년 책임질 새로운 성장동력 모색 기회"
라파엘 고메즈-밤바렐리 교수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사진=효성)
라파엘 고메즈-밤바렐리 교수(왼쪽 첫 번째)가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사진=효성)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효성이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 석학, 연구진과 만나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효성은 MIT 교수진과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6곳이 지난 29일 효성 마포 본사를 방문해 'MIT 산학연계프로그램(ILP)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MIT에서는 재료과학공학부 폴리나 아니키바(Polina Anikeeva) 교수, 라파엘 고메즈-밤바렐리(Rafael Gomez-Bombarelli)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효성에서는 특허, 중합연구, 전략 실무진이 참석해 효성의 원천기술과 MIT의 혁신기술 융합을 통한 성장동력을 모색했다.

폴리나 아니키바 교수는 나노테크놀로지 권위자다. 아니키바 교수는 신경계통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나노 광섬유와 동식물 섬유조직을 모방해 개발한 인공 근육 및 스마트섬유에 대해 강의했다.

라파엘 고메즈-밤바렐리 교수는 전자재료, 신약개발, 배터리산업 등에서 어떻게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신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지 발표했다.

글로벌 테크-스타트업 6곳도 빠른 성장의 기반이 된 첨단기술을 소개했다.

프리보 테크놀로지스는 구강암, 뇌종양 등 특정 암세포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물 전달 플랫폼을 소개했다.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어펙티바는 표정, 목소리, 맥박수 등을 감지해 빅데이터로 분석하는 기술로 주목받았다. 이들 기업은 업력은 2~10년으로 짧지만,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아 급성장했다.

MIT ILP는 글로벌 기업들과 MIT 연구진이 비즈니스 협력 관계로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MIT는 참여 기업에 정보통신기술(ICT), 신소재, 첨단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 및 연구 결과 등을 소개하고, 기업은 MIT의 연구진과 지속적인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한다.

현재 한국기업으로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그룹, 두산중공업, 삼양그룹 등이 ILP에 참여 중이다.

조현준 회장은 "향후 세계 최고 석학과 연구진들과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트렌드를 앞서나갈 수 있는 기술 교류를 지속할 것"이라며 "효성 원천기술과의 협업으로 효성 백 년을 책임질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