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베트남서 '대폿집' 프랜차이즈 사업  
하이트진로, 베트남서 '대폿집' 프랜차이즈 사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 하노이에 '진로바베큐' 첫선…현지 소주 시장 확대 목적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하노이에서 운영하는 '진로바베큐' 1호점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베트남이 하노이에서 운영하는 '진로바베큐' 1호점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하이트진로가 베트남에서 한국식 고기뷔페 주점(대폿집) 사업을 시작했다. 베트남 소주 시장을 키우기 위한 포석이다. 

하이트진로는 29일 베트남 현지법인(하이트진로베트남)이 수도 하노이에 한국 식당 프랜차이즈인 '진로바베큐'(Jinro BBQ) 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베트남은 지난해 말 임시로 진로바베큐 문을 열고 두 달간 시범운영을 거쳤다. 
 
하이트진로베트남은 팝업 매장 운영 경험을 토대로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업태와 메뉴 등을 고려해 진로바베큐를 꾸몄다. 최근 베트남에선 한식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비) 좋은 뷔페 레스토랑과 '핫팟'(샤브샤브)이 인기다. 이런 흐름을 반영해 진로바베큐에선 샤브샤브와 숙성 고기를 전면에 내세웠다. 
 
진로바베큐 1호점은 178㎡(54평) 규모인데, 가족과 친구 모임이 많은 현지사정을 고려해 단체석과 일반석으로 나눴다. 실내 인테리어는 한국의 1970~80년대 분위기를 살렸다. 특히 소주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한국식 포근한 정취를 연출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진로바베큐의 프랜차이즈 성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소주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