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언급에 금감원 공공기관 미지정 가능성↑
홍남기 언급에 금감원 공공기관 미지정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 간부비율 35% 정도로는 낮춰야 국민 수용"
홍남기 경제부총리 (사진=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금융감독원 공공기관 지정과 관련해 금감원이 제시한 목표치를 전제로 금감원이 (3급 이상) 간부직 감축에 대한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이 공공기관으로 지정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진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활력대책회의 주재 후 기자들과 만나 금감원 공공기관 지정 관련 질문을 받고 "(3급 이상 간부 비율을) 35%까지는 맞춰야 (공공기관 미지정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와 수용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금감원이 기재부에 제출한 3급 이상 간부 감축 목표치와 유사하다. 금감원은 10년 내 3급 이상 35% 감축하는 목표치를 갖고 있다.

다만 35% 감축 시점에 대해서는 기재부가 난색을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감축 완료 시점인 10년을 5년으로 앞당기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이날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기자들을 만나 35% 감축을 5년 내 완료하는 것이 가능하냐는 질문을 받고 "쉽지 않지만 필요조건이라면 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라면서 "현재 실무진이 방안을 마련하고 있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공운위는 30일 회의를 열고 금감원의 공공기관 지정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