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2023년 회원 3000만명·자산 40조 달성"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2023년 회원 3000만명·자산 40조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X 2023' 구체적 사업 목표 제시
중개수수료 손익기여도 20%로 확대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18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2018 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용카드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완전히 탈바꿈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뉴비전을 선포했다.(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신한카드가 20일 새로운 비전과 함께 2023년까지 회원 3000만명, 자산 40조원을 돌파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신한카드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업적평가대회에서 새로운 비전으로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며 20일 이같이 밝혔다. 이는 고객, 파트너, 아이디어, 데이터, 서비스 등의 더 많은 연결을 통해 최고의, 그리고 가장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자리에서 'M.A.X 2023'라는 사업 목표도 제시했다. 이는 회원(Members) 3000만명, 자산(Asset) 40조원,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2023년까지 달성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체적 사업모델로는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을 내세웠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가 되겠다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회원의 개념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로 확장해 회원 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합멤버십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의 추천을 해줄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는 의미다.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해 자산을 40조원까지 늘려나간다는 전략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새로운 중개수수료(Expertise fee) 이익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들고, 도전과 모험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한다"며 "모든 신한카드인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찬 항해를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새로운 비전 전체상.(사진=신한카드)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