商議-농식품부, '설 명절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전개
商議-농식품부, '설 명절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사진=대한상공회의소)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설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설과 추석이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양 기관이 지난해 추석에 이어 올해 설에도 뜻을 함께했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설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 제품 등 318개 품목이 수록됐다.

17~18일 이틀간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 내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대한상의 직원과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우리 농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 주고받는 사람은 물론, 우리 농촌도 함께 웃게 될 것"이라며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와 같은 좋은 사례가 쌓이면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