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대리점협회, 우수GA 시상식…최우수상 에이플러스에셋
보험대리점협회, 우수GA 시상식…최우수상 에이플러스에셋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경순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대표, 강길만 한국보험대리점협회 회장, 정명균 퍼스트에셋 대표 (사진=보험대리점협회)
왼쪽부터 박경순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대표, 강길만 한국보험대리점협회 회장, 정명균 퍼스트에셋 대표 (사진=보험대리점협회)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2018 우수GA 시상식'을 개최하고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퍼스트에셋을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수GA시상 제도는 강길만 회장 취임 이후 2017년 우수GA 임직원시상으로 처음으로 시상했다. 이후 내부통제기능 활성화 및 불완전판매율 개선 등 업계의 자정적 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2018년부터는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GA시상' 제도로 변경해 시행하고 있다.

우수GA는 심사의 공정성을 더하고자 내·외부인사로 구성한 '우수GA 시상 추천위원회'에서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이플러스에셋은 감독당국의 정책방향 및 시대흐름에 부합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준법감시팀 내 소비자보호파트를 신설, 인력 및 교육을 통해 완전판매 의지를 지속 실천 했다. 

교육, 영업, 전산시스템 등 물리적․ 기술적요소를 강화해 보험회사 수준의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퍼스트에셋은 임직원 및 FP조직의 내부제재기준 및 내부통제지침을 수립해 법규준수는 물론 금융감독원의 상시감시지표를 토대로 지점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효율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경순 에이플러스에셋 대표는 "지금까지 노력을 해왔지만 앞으로 내부통제 등 더욱 노력해서 GA업계 발전에 선례가 되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는 회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이 제도의 긍정적 요소를 업계에 확산시키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것"이라며 "올해는 더 많은 GA가 도전, 특히 중소형의 참여를 유도해 GA의 신뢰도 제고 및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제도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