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지난해 4Q 깜짝실적…안정적 성장세"-키움證
"서울반도체, 지난해 4Q 깜짝실적…안정적 성장세"-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키움증권은 17일 서울반도체에 대해 동종업계와 달리 지난해 4분기 깜짝 실적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2만8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서울반도체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304억원을 기록, 시장 컨센서스(263억원)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추정됐다.

김지산 연구원은 "전기전자 대형사들의 4분기 실적이 대체로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과 대조적"이라며 "중국 경기 둔화 등 IT 거시 환경 우려가 증폭된 상황에서도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 같은 호실적은 LED가 글로벌 경기 상황과 별도로 침투율이 상승해 지속 성장하고 있고, 서울반도체의 제품 경쟁력과 수익 창출력이 우수함을 의미한다"면서 " 노트북 등 모바일 매출이 예상보다 호조를 보인 것으로 추정되고, 모바일 부문에서는 색재현율이 높은 UCD 매출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도 서울반도체의 실적 전망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차별화된 제품군의 성과가 확대될 것이란 판단에서다. 

김 연구원은 "헤드램프를 중심으로 자동차 조명 매출이 확대되고, 베트남 법인의 가동률이 정상 궤도에 진입해 손익이 개선될 것"이라며 "TV는 주요 고객의 벤더(Vendor) 정책 변화와 더불어 입지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