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1분기 실적회복 기대"-KTB투자證
"한화케미칼, 1분기 실적회복 기대"-KTB투자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TB투자증권은 16일 한화케미칼에 대해 1분기부터 실적회복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2만8000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희철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유가 및 화학제품 가격 급락, 폴리실리콘 정기보수 및 적자폭 확대, 각종 일회성 비용 반영 등으로 시장 기대치를 큰 폭으로 하회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세전이익도 지분법 축소 및 자산손상차손 반영 가능성 등으로 적자 지속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IHS에 따르면 올해 세계 태양광 신규 설치량은 전년보다 18% 증가한 123GW로 전망된다. 그는 "긍정적 시나리오 하에선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며 과거와 달리 중국 외 시장이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인도는 올해 13.3GW 내외 신규 설치가 예상돼 고성장이 전망되며, 올해 미국과 유럽도 고성장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한화케미칼의 최대 시장인 미국과 유럽에서는 고효율 태양전지가 수요를 견인, 해당제품의 비중을 높이고 있는 한화케미칼이 수혜를 볼 것"이라며 "특히 올해 1분기 미국 모듈공장이 완공되면, 현지 시장점유율 확대 및 매출 성장이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자회사 합병 효과로 태양광 부문의 이익기여도 확대가 예상되며, 고효율 단결정 및 선진국 중심의 한화케미칼의 판매구조를 감안했을 때 미국, 유럽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가능성이 있다"며 "1분기부터 저원가 효과 반영, 태양광 합병 효과 본격화 등으로 실적회복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