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셀 공개
삼성SDI,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배터리 혁신 기술 대거 선봬
삼성SDI가 14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가해 전기차용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선보였다.(사진=삼성SDI)
삼성SDI가 14일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참가해 전기차용 차세대 배터리 기술을 선보였다.(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삼성 SDI는 14일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COBO)센터에서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Charged for Auto 2.0('Auto 2.0 시대를 위한 충전 완료)' 콘셉트로 혁신 소재와 차별화한 디자인을 적용한 차세대 배터리 셀을 전시했다.

△EV(전기차) -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PHEV) - 전동차의 매스 앤드 프레스티지(Mass & Prestige)화 △LVS(저전압 시스템) - 내연기관의 효율성 제고 등 3가지 스토리로 구성했다.

삼성SDI는 600km 주행이 가능한 배터리 셀과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브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대별 배터리 셀 라인업 등을 공개하며 기술 차별화를 시도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차세대 배터리로 전고체전지 기술을 소개했다.

전고체전지는 전지 양극과 음극 사이에 있는 전해질을 기존 액체에서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다. 1회 충전으로 주행거리가 700km에 달한다.

전영현 사장은 "전동화, 자율주행, 초연결성 등 개념을 바탕으로 배터리가 자동차 패러다임 변화 중심에 서게 됐다"며 "다양한 차별화 기술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오토 2.0'시대를 앞당기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