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현대건설기계·스튜디오드래곤·락앤락
KB증권: 현대건설기계·스튜디오드래곤·락앤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KB증권은 현대건설기계, 스튜디오드래곤, 락앤락을 1월 셋째 주(1월14일~18일) 주간추천종목으로 선정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현대건설기계에 대해선 "지난해 중국 굴삭기 판매량이 18만대 이상으로 사상 최대치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월 판매성장률은 지난해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시장 성장률을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건설기계의 CAPA 증설에 따른 추가 시장점유율(M/S)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선 "상반기 텐트폴 작품인 아스달연대기 방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시즌제 드라마로 제작하는 방안이 검토될 만큼 기대감이 높은 상황으로 흥행에 따라 주가 상승할 전망"이라며 "넷플릭스 향으로 '좋아하면 울리는'을 포함해 추가적으로 1~2편의 오리지널 드라마의 제작 및 공급 계획에 따라 매출처 다변화도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판단했다. 

락앤락에 대해선 "구조조정 관련 비용이 대부분 반영됐고, 4분기가 계절적 성수기이기 때문에 실적은 2분기에 저점을 지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성장 관련 전략이 구체화돼 가고 있다는 것도 불확실성 해소 측면에서 긍정적이고, 인수·합병(M&A)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진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