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인피니티 글로벌 신임사장에 크리스티안 뫼니에 선임
닛산, 인피니티 글로벌 신임사장에 크리스티안 뫼니에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티안 뫼니에 인피니티 글로벌 신임 사장 프로필 사진 (사진=닛산자동차)
크리스티안 뫼니에 인피니티 글로벌 신임 사장 (사진=닛산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닛산자동차는 인피니티 글로벌 총괄 부사장인 크리스티안 뫼니에(Christian Meunier)를 인피니티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뫼니에 사장은 인피니티 브랜드와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이사회 의장직에도 임명됐다.   

뫼니에 신임 사장은 인피니티의 글로벌 마케팅 및 영업부문 글로벌 총괄 부사장으로 역임하며 마케팅과 영업 관련 모든 업무를 관리했다. 그는 2002년 닛산 유럽 지사에서 닛산에서의 커리어를 시작했고 최근 몇 년간은 북미 지역(미국·캐나다)을 총괄했다. 

미국에서는 북미 총괄 수석 부사장으로, 캐나다에서는 닛산 캐나다 대표로서 영업과 마케팅을 이끌었다. 영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라인업 모델 관리, 부품 및 서비스, 상품 기획을 비롯해 트럭 및 경차, 고객 품질관리 및 판매대리점 네트워크 개발까지 업무를 총 지휘했다. 

특히 캐나다에서 마케팅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대리점 네트워크를 강화했으며 판매량과 시장점유율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히로토 사이카와 닛산 최고경영자(CEO) 겸 사장은 "크리스티안 뫼니에 사장이 인피니티에서 쌓은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리더십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역할을 성공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는 그의 새로운 도전을 지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행운이라고 여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