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이재용 부회장과 만난다···5G 라인·반도체산업현황 등 파악
이낙연 총리, 이재용 부회장과 만난다···5G 라인·반도체산업현황 등 파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총수 단독 만남 이번이 처음···신산업 정부정책 등 설명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이 취임후 처음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다.(사진=서울파이낸스 DB)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이 취임 후 처음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다.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만난다. 이 총리가 4대 그룹 총수 중 한 명을 단독으로 만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문재인 정부의 친기업 정책변화 기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을 방문한다. 이 부회장은 직접 이 총리를 맞아 현장을 안내하고 사업현황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 총리는 5G 라인을 둘러보고 통신기술과 반도체산업 현황을 파악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산업과 관련한 정부의 정책과 지원방향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총리가 방문하는 5G 라인은 이 부회장이 차세대 먹거리로 점찍은 사업 중 하나다. 삼성전자는 이 라인을 지난 3일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 총리를 비롯해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정승일 산업통상자원부 차관도 동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