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연임 결정
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연임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진=광주은행)
송종욱 광주은행장. (사진=광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광주은행은 오는 3월 임기가 만료되는 송종욱 은행장의 연임이 결정됐다고 9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송종욱 은행장을 차기 은행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송 행장의 연임은 오는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지난 2017년 9월 광주은행 출신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된 송 행장은 1년 4개월동안 고객중심의 현장 경영을 추진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광주은행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고 했다. 지난해 3분기 말 기준 당기순이익 1414억원, BIS자기자본비율 16.31%, 고정이하여신 0.51% 등 각종 지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분기마다 양호한 실적을 거듭 발표한 점도 연임의 배경으로 지목된다. 

송 행장은 "중책을 안겨주신 지역민과 고객님들께 감사드리며 기대와 성원을 가슴 깊이 새겨 자행 출신 은행장으로서 광주은행의 100년 역사를 위해 열정을 다 하겠다"며 "지역의 중소기업·중서민에 대한 금융지원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상생발전하며 지역민이 주인인 광주은행을 만들어가는 한편, JB금융지주와도 긴밀한 협업을 통해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 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 행장은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91년 광주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금호동지점장과 서울지점장을 거쳐 수도권 영업부행장, 영업총괄 부행장을 지냈다. 2017년 9월 광주은행 출신 최초로 제13대 광주은행장으로 선임됐으며 2019년 1월 연임이 결정돼 계속해서 광주은행을 이끌게 되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