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CES 2019'서 OLED 등 기술 대거 공개
LGD, 'CES 2019'서 OLED 등 기술 대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용·자동차용 시장 공략 제품 공개
LG디스플레이가 CES 2019에서 OLED 등 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대거 공개 한다.(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CES 2019에서 OLED 등 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대거 공개 한다.(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LG디스플레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 참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을 마련한 LG디스플레이는 다양한 OLED 신제품을 공개하고 상업용(Commercial)과 자동차용(Auto)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88인치 8K OLED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8K 시대를 연 LG디스플레이는 올해 65인치 8K OLED 신제품으로 8K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에 최초로 공개한 65인치 8K OLED 패널로 섬세하고 실감 나는 최고 수준의 8K 화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기존 3.1 채널 사운드에서 저음과 고음 영역 대를 확장, 3.2.2 채널 사운드로 진일보한 88인치 8K 크리스털 사운드(Crystal Sound) OLED를 최초로 공개한다.

이 제품은 '돌비 애트모스® (Dolby Atmos®)'도 지원돼 화면 내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상·하·좌·우에서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 극장에서 영상을 감상하듯 몰입감과 실제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재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하는 65인치 UHD 크리스탈 모션(Crystal Motion) OLED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OLED가 제공하는 최고의 화질에 빠른 응답속도가 더해져 스포츠나 액션 시네마 감상 시 끌림 없이 실감 나는 영상을 구현한다.

LG디스플레이는 상업용 시장을 겨냥해 터치 센서를 패널 내부에 내장한 LG디스플레이의 인터치(in-TOUCH) 기술을 사이니지에 적용한 86인치 UHD LCD 전자칠판 등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인다.

자동차용 디스플레이는 LTPS 기반의 초대형 29인치 풀 대시보드(Full Dashboard)를 포함, P-OLED(Plastic OLED) 기반의 12.3인치 QHD 정보안내 디스플레이(Center Information Display, CID), 12.8인치 센터패시아(Center-Fascia) 등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27인치 포터블 모니터, 옥사이드 기반의 UHD 모니터 및 노트북 디스플레이 등 혁신 기술도 소개한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트렌드 및 시장의 다양한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다"며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TV는 물론 다양한 솔루션에 적용해 시장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