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신입행원 57명 입행식 개최
BNK부산은행, 신입행원 57명 입행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은 4일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 23층에서 신입행원 57명의 입행식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4일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 23층에서 신입행원 57명의 입행식을 개최했다. (사진=부산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BNK부산은행은 4일 오전 부산 남구 부산은행 본점 23층에서 신입행원 57명의 입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번 신입행원 채용에서 개인금융직군, 일반직군, IT직군, 디지털직군 등 직무 중심 전형으로 재편했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등 채용과정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하고 내부 검증 체계와 필기시험을 도입하는 등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또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전체 채용인원의 절반에 가까운 38명을 디지털 및 IT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선발했다. 열린 채용을 통해 역량이 뛰어난 워킹맘과 열정 가득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선발하는 등 직무능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

이날 입행식에는 빈대인 은행장을 비롯해 신입행원 가족과 임직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해 은행원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는 신입 직원들을 축하했다. 입행식은 신입행원 사령장 수여와 8주 간의 연수과정을 담은 동영상 상영, 앞으로의 각오를 다지는 신입행원 다짐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빈대인 은행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부단한 자기계발을 통해 부산은행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