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셋톱박스에 카카오미니 연동 서비스 시작
딜라이브, 셋톱박스에 카카오미니 연동 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셋톱박스에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셋톱박스에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사진=딜라이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딜라이브는 디지털OTT방송 셋톱박스에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고 4일 밝혔다.

딜라이브 가입자는 카카오미니 혹은 카카오미니C를 통해 음성으로 볼륨 조절부터 채널변경, 주문형비디오(VOD) 검색 등 편리하게 딜라이브 디지털방송을 이용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 10으로 변경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소리 음소거 해제 해줘" 등과 같이 명령어를 내릴 수 있으며,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채널 24번으로 변경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채널 YTN을 틀어줘"와 같이 음성으로 채널 변경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VOD검색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살인의 추억 검색해줘",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정우성 나온 영화 검색해줘" 등 다양한 방식의 명령어로 손쉽게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날씨, 날짜, 환율, 정보검색, 로또, 뉴스, 콘텐츠, 주식, 스포츠 등 다양한 카카오 i의 기본 음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와 연동(페어링)된 기기 화면을 통해 시각화해 동시에 보여주기 때문에 TV시청 중에도 카카오i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카카오와의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연내 입점을 목표로 카카오톡을 통해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온라인 및 콜센터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딜라이브 플러스UHD를 카카오톡 플랫폼으로 확장함으로써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 밖에도 1월 내에 300명의 체험대상자를 선정해 딜라이브 플러스UHD와 카카오미니C 판매 붐업을 위해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이제 딜라이브 디지털방송 가입자들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만 있으면 편리한 TV시청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공되는 서비스인 만큼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TV보는 즐거움'을 많은 분들이 느껴봤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