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 분양
롯데건설,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종로구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 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서울 종로구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 투시도. (사진= 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롯데건설은 이달 서울 종로구 무악동 46번지 일원에 경희궁 롯데캐슬의 단지 내 상가인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경희궁 롯데캐슬 상가는 1층 전체가 스트리트형 상가로 이뤄지며 전용면적 26~45㎡, 전체 27호실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14호실을 일반에 분양된다. 전 점포가 왕복 7차선 대로변을 따라 늘어선 '오픈 스트리트형'으로 배열하고 앞이 열려있는 공간 배치로 설계된다.

상가는 하루 평균 승∙하차 인원 약 1만6500명의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며 상가 바로 앞 3번, 3-1번 출구는 상가의 보행자 출입구와 바로 인접해 종로 및 광화문 일대가 포함된 노선과 독립문역 일대 순환 노선 등이 지나는 버스정류장도 인접해 있다.

인근으로 독립문초, 대신중, 대신고, 한성과학고 등 약 1600명 이상을 수용하고 있는 교육시설이 밀집해 고정 학생수요가 예상되며 상가 맞은 편에 위치한 서대문독립공원의 배후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주변으로 인왕산 1∙2차 아이파크(977세대), 무악현대아파트(964세대), 극동아파트(1300세대), 경희궁자이(2415세대) 등 약 5800세대 이상의 큰 배후수요가 특징이다.

입찰은 1월 14일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