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휴대폰 '기네스북 올랐다'
삼성電 휴대폰 '기네스북 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얇은 휴대폰-1천만화소 카메라폰-영상휴대폰 등 3종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삼성전자의 휴대폰 3종이 한꺼번에 기네스북에 올랐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휴대폰, 1000만화소 카메라폰, 가장 얇은 3세대(G) 영상휴대폰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휴대폰 라인인 '울트라에디션 5.9'를 포함해 총 3종의 삼성 휴대폰이 '2008년판 기네스북'에 새로 등재됐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발간된 '2008년판 기네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얇은 폰(world slimmest phone)' 부문에 5.9mm의 초박형 두께를 자랑하는 삼성전자 '울트라에디션 5.9(SGH-U100, 국내제품명 SCH-C210)'를 선정했다.
 
삼성전자의 대표 초슬림폰인 '울트라에디션 5.9'은 고화소 카메라와 블루투스 등 첨단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도 고집적 하드웨어 설계기술인 'SSMT'를 적용해 5.9mm의 놀라운 두께를 구현해냈다.
 
휴대폰 소재로 마그네슘과 유리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해 얇지만 튼튼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기네스북은 제품의 얇은 두께를 강조하기 위해 실물과 같은 두께의 측면 사진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1000만화소 카메라폰(SCH-B600)'이 '세계 최고 화소 휴대폰' 부문에, '울트라에디션8.4(SGH-Z370)'가 '세계에서 가장 얇은 3G폰'에 각각 등재됐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이미 기네스북에 오른 바 있는 TV폰(SCH-M220)을 비롯해 총 4종의 휴대폰을 기네스북에 올리는 진기록을 세우게 됐다. 1999년도 개발한 세계 최초의 TV폰(SCH-M220)은 2001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작은 TV폰'으로 기네스북에 소개됐었다.

삼성전자는 "초슬림 디자인이나 고화소 카메라폰은 현재 세계 휴대폰의 메가트렌드"라며 "이런 부문에서 삼성 휴대폰이 기네스북에 오른 것은 세계 휴대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삼성의 기술선도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