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광고·핀테크가 성장 견인"-IBK證
"네이버, 라인 광고·핀테크가 성장 견인"-IBK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BK투자증권은 3일 네이버에 대해 올해는 라인의 광고 사업과 핀테크 사업이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승훈 연구원은 "네이버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6조2501억원, 영업이익은 8.9% 증가한 1조44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외형은 네이버 본사의 검색 광고 사업이 견고하게 증가하는 가운데 라인의 광고와 핀테크 사업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국내 네이버 모바일 홈 개편이 충분한 테스트를 진행한 후에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광고 부분의 충격은 제한적일 것"이라며 "중소형 커머스 광고주와 O2O(온·오프라인 연결) 기반의 오프라인 신규 광고주가 유입되면서 검색광고 중심으로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라인은 지난해 하반기 시작된 인공지능 기반의 신규 광고 플랫폼을 주요 서비스에 적용되는 작업이 1분기 중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광고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또 라인은 일본과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은행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일본 2위 은행인 미즈호은행, 대만 후방은행, 태국 카시콘은행, 인도네이사는 KEB하나은행과 함께 사업을 진행한다.

그는 "글로벌 이용자 1억6500만명을 가진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약 4000만명이 이용 중인 라인페이를 기반으로 인터넷은행이 결합되면서 핀테크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네이버의 수익성은 올 하반기부터 개선될 것"이라며 "네이버 본사의 인건비와 마케팅비의 증가 폭은 둔화되지만, 라인의 핀테크 사업이 본격화되기 때문에 라인의 투자 비용 감소폭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