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3년 뒤 시총 100조 목표"
[신년사]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3년 뒤 시총 100조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사장.(사진=SK하이닉스)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사장.(사진=SK하이닉스)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3년 뒤 시가총액 100조원, 기술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SK하이닉스와 저의 목표는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기반을 다지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마주한 상황을 위기라는 단어로 표현하지 않겠다. 현실을 더욱 냉정히 분석하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한다면 오히려 새로운 출발이자 우리 실력을 단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해에도 메모리 반도체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며 SK하이닉스 또한 더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현실에 당당히 맞서고 미래를 설계라기 위한 경영 방침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기술혁신 및 생산효율로 원가절감, 리스크 관리, 안전·환경 위험 관리 등을 제시했다.

이 사장은 "기술혁신과 생산효율로 원가 절감에 집중하고 고객 대응력을 높이겠다"며 "이를 위해 메모리 기술의 핵심 경쟁력인 미세화와 수율 램업(Ramp-up)속도 향상을 통한 원가 절감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안전·환경과 관련한 위험 관리는 어느 해보다 강조돼야 한다"면서 "사회적 가치와 재무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반도체 생태계와 지역 사회를 중심으로 여러 활동이 계획되고 실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패기 있는 하이지니어가 신명나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어려울수록 일과 싸워 이기는 패기 있는 구성원들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을 때 행복은 훨씬 빨리, 더 크게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제는 최고의 반도체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누구도 아닌 우리 스스로를 넘어서야 한다"며 "올해 우리가 지나가야 할 항로는 결코 쉽지 않다. 하지만 자랑스러운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땅히 거쳐야 할 고통이기에 굴하지 말고 함께 앞으로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