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웻에이징 한우 등심' 6개월간 33% 할인판매
이마트 '웻에이징 한우 등심' 6개월간 33% 할인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미트센터 숙성·바이어 직접 경매 통해 유통비용 절감
한 이마트 점포 내 축산식품 매장에서 여성 소비자가 '웻(Wet) 에이징 한우 등심'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한 이마트 점포 내 축산식품 매장에서 여성 소비자가 '웻(Wet) 에이징 한우 등심'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이마트가 '웻(Wet) 에이징 한우 등심'을 기존 가격보다 30% 이상 할인하고, 기해년 상반기 동안 그대로 유지한다. 2일 이마트는 산소 포장(MAP) 웻 에이징 한우 등심 1등급과 1+등급을 오는 3일부터 7월3일까지 33%가량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웻 에이징 한우 등심은 미트센터에서 15일 이상 습식 숙성을 거쳐 일반 한우고기보다 부드럽고 풍미가 좋다. 웻 에이징 한우 등심을 상반기 동안 33% 할인가격으로 동결한 비결은 직영 미트센터 숙성시설을 통해 유통구조를 혁신하고 대량 생산했기 때문이다. 이마트 축산 바이어들이 직접 한우 경매에 참여해 자체 마진을 줄이려 노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웻 에이징 한우 등심 가격 인하·동결에 대해 이마트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여주고, 한우 사육 농가를 돕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한우고기 가격이 꾸준히 오른 탓에 한우고기보다 저렴한 수입육을 선호하는 현상이 심해지고 있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인 등심을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팔아 소비를 촉진시키겠다는 것이다. 

변상규 이마트 축산 바이어는 "6개월간 상시 저가 판매를 통해 이마트에서는 한우가 먹을 만한 가격이라는 인식을 부여하고, 한우 소비에 대한 접근 장벽을 낮춰 소비를 증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