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치열한 전장서 승자되자"
[신년사]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치열한 전장서 승자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사진=세아그룹)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 (사진=세아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이순형 세아그룹 회장은 2일 "아무리 치열한 전장(戰場)에서도 승자는 있기 마련"이라면서 "강철 같은 의지와 '하면 된다'는 도전 정신으로 무장한다면 아무리 큰 난국이라도 거뜬히 돌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철강제품의 경우 세계 각국이 앞다퉈 무역장벽을 높이고 있어 돌파구를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시장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조건으로 4가지를 언급했다. 

우선 이 회장은 "시장 경쟁력을 최고로 끌어올려야 한다"면서 "초경쟁 시대에서 이는 너무나도 기본적인 사항이므로 더 이상 강조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다음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변화의 필요성은 공감한다고 해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아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라면서 "시장은 지금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를 끊임없이 탐구하면서 대응과 변화의 지향점을 현명하게 설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고난 속에는 기회로 이어지는 요인과 위험이 불가피한 요인이 존재한다"면서 "위기 속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위험을 피해 가는 지혜를 발휘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는 것을 주문했다. 이 회장은 "'생각만 하는 천재보다 행동하는 바보가 낫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실천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금은 누구의 아이디어가 더 좋으냐가 아니라 누가 먼저 실천하느냐를 놓고 경쟁하는 시대"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시대적 상황은 우리에게 큰 혁신과 치열한 도전 정신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우리가 가진 강점과 장점을 강하게 발전시키면서 굳세게 미래를 개척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