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전영현 삼성SDI 사장 "차별화된 기술확보로 게임 체인저 돼야"
[신년사] 전영현 삼성SDI 사장 "차별화된 기술확보로 게임 체인저 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마인드와 강한 실행력으로 기술회사 도약 강조
전영현 삼성SDI 사장.(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사장.(사진=삼성SDI)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전영현 삼성SDI 사장이 2일 "높이 나는 새는 포수 총에 명중되지 않는다"며 차별화된 기술확보를 주문했다.

전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기술을 지배하는 회사가 산업을 지배한다. 차별화된 기술 확보로 다시 한번 게임 체인저가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 큰 성장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는 기대감과 동시에 미래를 위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을까라는 위기감도 느낀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내기 위한 과제로 차별화된 기술 확보, 질 높은 성장 추구, 혁신 마인드 정립"을 당부했다.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배터리 시장에서 기장 구조를 흔들고 리딩해 나가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전 사장은 외형적 성장이 아닌 질적 성장과 임직원에게 강한 실행력도 강조했다.

전 사장은 "수익성 없는 성장은 사상누각이다. 우리가 추구하는 성장은 단순한 규모의 성장이 아니라 질 높은 성장이라는 점을 명심하자"며 "혁신은 자전거 타기와 같다. 잠깐이라도 멈추면 넘어지는 자전거처럼, 혁신도 끊임없이 실행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모든 성공하는 기업에는 고정관념을 깨고 도전하는 혁신적인 조직문화가 있다"면서 "혁신 기술과 혁신 제품을 만들어 내는 바탕은 임직원 개개인의 혁신 마인드"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