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 드라이브
SK이노베이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 드라이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19'서 FCW 공개···내년 하반기 양산공장 완공
SK이노베이션이 개발한 FCW 제품.(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개발한 FCW 제품.(사진=SK이노베이션)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SK이노베이션은 내년 1월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19'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휘어지거나 접어지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FCW(Flexible Cover Window)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06년부터 관련 소재 양산을 통해 축적한 폴리이미드 필름(PI)기술 개발을 시작해 최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용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사업화 준비에 돌입했다.

특히 투명성을 가지면서도 수만 번 접었다 펴도 부러지거나 접은 자국이 남지 않아야 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해 특수 하드코팅(HC, Hard-coating)기술과 지문, 오염방지 등을 위한 기능성 코팅 기술도 함께 개발했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접힘성(Bending)과 강도, 내(耐)스크래치(Anti-scratch) 특성을 보유하게 됐다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시장 확대에 적기 대응하기 위해, 내년 초 데모 플랜트를 완공, FCW 제품 실증을 통해 디스플레이 업체들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참여할 계획이다.

지난 2분기엔 충북 증평 LiBS 공장 내 부지에 약 400억원을 투자, 내년 하반기 상업가동을 목표로 FCW 양산 공장을 건설 중이다. 또 앞으로 급격한 시장 확대를 감안해 2공장 증설도 검토 중이다.

노재석 SK이노베이션 소재사업 대표는 "이미 확보한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총동원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기의 시장 확대에 대응할 준비가 다 되어 있다"며 "지금은 작은 사업이지만, 인류의 행복을 키우는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과 SK이노베이션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BM혁신)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