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조직개편…혁신성장금융 '부문' 격상, 구조조정은 '본부'로↓
산업은행 조직개편…혁신성장금융 '부문' 격상, 구조조정은 '본부'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산업심사단 신설
산업은행이 지하철 광고를 이용해 혁신성장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서울파이낸스)
산업은행이 혁신성장금융 조직을 본부에서 부문으로 격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지하철 광고를 이용해 혁신성장을 홍보하는 모습.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산업은행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해 조직개편시 신설된 혁신성장금융본부를 '혁신성장금융부문'로 위상 강화했고, 산하에 KDB넥스트라운드를 담당하는 '넥스트라운드실'을 신설했다.

온렌딩금융실을 이동편제함으로써 투자, 대출 등 금융지원과 벤처창업생태계 플랫폼 지원 등 혁신성장지원을 위한 일관체계를 구축했다.

국가경제적으로 중요한 산업에 속한 주요 기업의 여신을 통합 관리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산업혁신금융단'과 원·외화 대출신디케이션 업무 및 관련 기업·금융기관 고객 네트워크관리를 전담할 '네트워크금융단'을 기업금융부문에 설치했다.

또 4차 산업혁명 등 산업·기술의 융·복합트렌드화를 적용하는 신산업혁신기업에 대한 여신심사를 위해 '신산업심사단'을 신설했다.

신산업심사단은 과거의 영업실적이나 담보위주 심사로는 취급이 어려운 벤처기업 및 신산업프로젝트 등에 대한 심사를 담당하게 된다.

반면 주요 구조조정 대상업체 및 여신규모 감소 등을 반영해 구조조정부문을 본부로 조정하고 기업금융부문에 편제했다. 다만, 산하에 기업구조조정1,2실, 투자관리실은 기존대로 유지해 현 수준의 구조조정 기능이 위축되지 않도록 대비했다.

김건열 산업은행 정책기획부문장은 "이번 조직개편은 효율적인 혁신성장 지원 체계 구축, 주요산업 및 금융수요 변화에 대응한 영업기능 강화 등에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 관련 신상품 마련과 내부 혁신을 지속 추진해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울파이낸스DB)
산업은행. (사진=서울파이낸스DB)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