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랩스커버리 신약 '롤론티스' 미국 시판허가 신청
한미약품, 랩스커버리 신약 '롤론티스' 미국 시판허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전경.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미약품은 파트너사 스펙트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장기지속형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론티스' 생물의약품 허가 신청(BLA)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이 지난 2012년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바이오신약이다. 체내 바이오의약품의 약효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한미약품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가 적용됐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스펙트럼은 골수 억제성 화학치료요법에 의해 호중구감소증이 발현된 초기 유방암 환자 643명을 대상으로 펼친 임상 3상 2건 자료를 토대로 이번 BLA를 신청했다. 두 연구에서 경쟁약물 페그필라스팀(제품명 뉴라스타)과 '호중구감소증 발현 기간 및 안전성'이 비열등하고, 상대적 위험 감소율이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수치는 총 네번의 치료 주기 동안 유지됐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이사 사장은 "랩스커버리로 개발된 글로벌 신약의 첫번째 FDA 시판허가 신청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랩스커버리는 롤론티스 외에도 사노피와 얀센에 기술수출한 에페글레나타이드(당뇨), HM12525A(비만·당뇨)에도 적용돼 글로벌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최근 한미약품은 랩스커버리를 통해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및 희귀질환 치료 영역으로도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