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진옥동 신한은행장 내정자
[프로필] 진옥동 신한은행장 내정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통에 전문성…조직쇄신 최적 인물
진옥동 신임 신한은행장 내정자 (사진=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신임 신한은행장 내정자 (사진=신한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진옥동 신임 신한은행장 내정자는 일본 오사카지점, SH캐피탈 사장, SBJ은행 사장 등을 거치며 재일교포 대주주들의 신임을 받아온 인물이다.

글로벌 경험이 많은 해외통에 은행업 전반을 이해하는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금융지주는 21일 임시 이사회와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이하 자경위)를 열고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을 신한은행장으로 내정했다.

진 내정자는 덕수상고와 한국방송통신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1980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6년 뒤 신한은행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인력개발실, 고객지원부, 종합기획부 등을 거쳤다.

1997년 일본 오사카지점에서 근무했고, 2008년에는 오사카지점장을 역임했다. 이듬해인 2009년 일본에 외국계 은행으로는 두 번째 현지법인인 SBJ은행이 일본 금융청으로부터 인가를 받아 출범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후 2011년 일본 SH캐피탈 사장 자리에 오른 뒤 2014년 SBJ은행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SBJ은행에서 일본 현지 소매금융 시장을 공략해 SBJ은행의 성장을 이끌었다.

특유의 온화한 리더십을 갖춰 그룹 내부의 신망이 두터우며 조직관리 역량과 글로벌 감각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한지주는 "진 후보자는 SBJ은행 법인장 재직 당시 보여준 탁월한 경영 성과와 은행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겸비한 점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그룹의 최대 자회사인 신한은행장 후보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아 최종 추천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