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가게, 동물권단체 '케어'와 기부 약정···헌혈 프로젝트 실시
숨가게, 동물권단체 '케어'와 기부 약정···헌혈 프로젝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주)숨과쉼이 운영하는 사회공익 포인트몰(Point Mall) '숨가게'는 최근 "행복을 연결합니다"라는 슬로건(slogan)을 내건 '기부‧헌혈 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숨가게는 기부‧헌혈‧선행 등 사회공익활동을 한 사람들이 회원가입 후 간단한 인증만 하면 일종의 사회공익 마일리지인 '숨포인트'를 지급하고, 회원들은 이를 활용해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들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포인트몰이다. 숨과쉼은 그동안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는 '느리지만 더불어 사는 삶'을 기업의 중요 가치로 두고, 다양한 업종의 다수의 기업 및 단체들과 협력하며 숨가게를 준비해왔다.

앞서 숨가게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동물권단체 '케어(care)'와 기부약정을 맺고, 우선적으로 애견 사료 및 간식 60kg을 기부했다. 이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케어측에 숨가게 자체제품 및 제휴업체들의 기부까지 적극적으로 이끌어낼 것을 약속했다.

케어는 이 세상 모든 동물들의 고유한 존엄성을 확립하기 위해, 동물권의 현재 실태를 사회에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제도를 개선하는 동물권단체다. 이들은 동물들을 이용하는 수준을 넘어 오용‧남용‧과용‧방치하는 모든 인간위주의 권력구조를 타파하기 위해 캠페인과 교육을 통해 성숙하고 인도적인 시민의식을 형성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숨가게 관계자는 "이번 약정을 통해 케어와 지속적인 상호연계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형태의 기부를 주선하고, 필요로 하는 해당물품을 찾아주는 역할까지 약속하는 등 향후 동물권 존중 의식 확산 운동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