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현지사 화재 서비스 장애 온라인서도 접수
KT, 아현지사 화재 서비스 장애 온라인서도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등 68개 주민센터서 영세 소상공인 서비스 장애 사실 접수 중
KT 로고. (사진=KT)
KT 로고.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서울 서대문구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에 따른 소상공인의 서비스 장애 접수 채널을 온라인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발표했다.

KT는 일상 업무로 인해 각 지역 주민센터에 마련된 접수창구에 방문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의 접수를 최대한 지원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다. 이를 통해 24시간 상시 접수 체계가 마련됐다.

온라인 접수는 KT웹페이지 또는 휴대폰의 '마이 케이티' 앱에 접속하면 뜨는 장애 보상 팝업창 하단의 '소상공인 온라인 신청'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으며, 주민센터 접수 마감일시인 26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접수도 마감한다. 온라인 접수의 특성상 신청서 작성 시 접수창구 직원을 통한 정보확인 등의 지원이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하여 온라인 접수 고객에게 개별 연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주문 전화 또는 카드 결제 장애로 불편을 겪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비스 장애 사실 오프라인 접수를 지난 12일부터 시작했다. 서울 서대문구청, 마포구청, 은평구청, 용산구청, 중구청 등과 협의해 이달 26일까지 해당 관내 주민센터 68개소에 직원을 상주시켜 서비스 장애 사실을 신청받고 있으며, 서비스 장애 지역에서 KT 유선전화 및 인터넷 가입자 가운데 주문 전화 및 카드 결제 장애로 불편을 겪은 연 매출 5억원 이하 소상공인이 개별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화재 이후 운영 중인 '소상공인 헬프데스크'를 주말(22~23일) 및 공휴일(25일)에도 운영해 소상공인들의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메일을 통한 문의 접수도 진행한다. 헬프데스크 운영 시간은 평일과 주말 및 공휴일 동일하게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운영 시간 외 부재중 전화도 확인해 고객에게 연락해, 접수고객의 누락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지금까지 KT는 서비스 장애 기간 소상공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며 무선 라우터, 무선 결제기, 착신전환 서비스, 임대폰 등을 무료 제공했다. 빠른 복구를 위해 동케이블을 광케이블로 전환하는 작업도 병행했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장애 사실 접수를 알리기 위해 △보도자료 배포 △KT홈페이지 및 마이 케이티 앱 팝업창을 통한 안내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안내 △IPTV 화면을 통한 안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장애 사실 접수를 알려 왔다.

이와 별도로 KT는 광화문빌딩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해당 지역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시장번영회 등과 협의해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한 시장 방문객 대상 장바구니 제공 등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KT는 현재까지 포방터, 백련, 망원, 월드컵, 공덕, 아현, 후암, 용문시장 등 8개 시장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추가 협의를 통해 영천시장, 유진상가, 마포농수산물시장, 만리시장 등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