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스케어,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항생제 베트남 수출
CJ헬스케어,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항생제 베트남 수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왼쪽)와 베트남 린 파마사 깐 융(Khanh Duong) 대표가 베트남 호치민 노보텔에서 씨네졸리드주 수출 계약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CJ헬스케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CJ헬스케어는 20일 베트남 제약사와 손잡고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항생제 '씨네졸리드주'를 수출한다고 밝혔다.

CJ헬스케어는 전날 베트남 제약 유통 전문 1위 업체 비메디멕스 메디 파마와 위식도 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의 기술수출 계약을 맺었다. 계약 규모는 두 회사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는 계약금과 단계별 기술료(마일스톤)를 받는다. 비메디멕스는 베트남 시장에서 케이캡정 독점 판매권을 갖는다.

케이캡정은 CJ헬스케어가 개발한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신약이다. 올해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개발 신약으로 허가받았다. 케이캡정의 베트남 출시 시기는 오는 2021년으로 예상된다. CJ헬스케어는 출시 후 10년에 걸쳐 비메디멕스에 완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베트남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시장 규모는 약 1500억원 정도로 알려졌다.

같은 날 CJ헬스케어는 베트남 의약품 유통·인허가 전문기업 린 파마와도 항생제 '씨네졸리드주2㎎/㎖'(성분명 리네졸리드) 수출 계약을 맺었다. 수출 규모는 비공개다. 리네졸리드 성분 원조 약은 화이자 '자이복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