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요타 자동차,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 개최
한국 토요타 자동차,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문제 분석하고 개선점 찾아 모든 딜러와 공유·토의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지난 18~19일 이틀간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19일 전국 딜러가 모두 참여한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은 토요타의 기본 철학인 '개선(改善:카이젠)'을 통해 더 나은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포럼을 통해 고객 만족뿐만 아니라 딜러 조직 내 의사소통을 강화해 직원이 자발적으로 개선활동을 실행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한다는 취지에서다. 
 
해마다 각 딜러사의 이슈를 개선활동 주제로 정해 1년에 걸쳐 PDCA(Plan-Do-Check-Action)에 의거해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 모든 딜러와 함께 공유하고 토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올해 '만족을 넘어선 기쁨'이라는 콘셉트를 담은 '진화'를 주제로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전국 렉서스, 토요타 각 4곳의 딜러들은 직원만족 향상, 서비스 오퍼레이션 강화 등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개선활동을 공유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확인하는 '현지현물',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도전', 도전을 통한 문제의 '개선'이라는 철학이 토요타, 렉서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고객만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