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브릿지바이오, 궤양성대장염 신약 공동개발
대웅제약·브릿지바이오, 궤양성대장염 신약 공동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대웅제약 본사에서 대웅제약과 브릿지바이오가 궤양성 대장염 후보물질 'BBT-401'에 대한 기술실시권 및 글로벌 완제의약품 생산 판매권의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 (사진=대웅제약)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궤양성 대장염 후보물질 'BBT-401'에 대한 기술실시권 및 글로벌 완제의약품 생산 판매권 도입 계약을 한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왼쪽)과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18일 바이오벤처 브릿지바이오와 궤양성 대장염 신약 후보물질(BBT-401)을 공동개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계약으로 한국과 중국, 일본 등 22개 지역에서 후보물질 허가, 사업권리와 세계 독점 생산·공급권을 확보했다. 브릿지바이오는 대웅제약으로부터 계약금과 개발, 허가 등 목표 도달에 따른 기술료(마일스톤)를 받게 된다. 개발 성공 시 전체 계약 규모는 약 4000만달러로 전망된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궤양성 대장염은 주로 대장 끝부분에서 만성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궤양이 혈변, 설사를 유발하는 염증성 장 질환이다. BBT-401은 사람 면역 신호 전달에 관여하는 단백질 펠리노-1(Pellino-1)과 결합하는 물질로, 염증 신호 전달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효과를 낸다. 미국 임상 1상에서 안전성과 내약성이 확인됐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공동연구를 통해 궤양성 대장염 등 치료가 어려웠던 염증 질환을 해결할 신약을 개발하겠다"며 "국내·외 기업과 협력해 지속적인 혁신 신약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