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2018년도 금융투자 우수광고' 시상
금투협, '2018년도 금융투자 우수광고' 시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신한證 PR부문…미래·키움운용 상품부문 수상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 우수광고’ 시상식에서 권용원(가운데) 금투협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 우수광고’ 시상식에서 권용원(가운데) 금투협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는 '2018년도 금융투자 우수광고'를  선정해 시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6회째인 우수광고 시상에는 해외주식 투자, 타깃데이트펀드(TDF), 연금, 절세 상품 등 다양한 광고가 응모됐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대표, 법조인, 학계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광고심사협의회에서 평가를 진행했다. 광고의 독창성·전달력·공공성·상품성(PR·상품 부문), 규정 적합성(준법 부문)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우수광고 PR부문에는 대신증권의 '해외주식 더 달라'와 신한금융투자 'SNS처럼 쉬운 해외주식 투자'가 뽑혔다. 우수광고 상품부문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 스마트알파 펀드와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연금자산 솔루션 TDF'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광고 준법부문은 이베스트투자증권(증권사부문), 에셋플러스자산운용(비증권사부문)이 수상했다.

'해외주식 더 달라' 편은 해외주식과 관련해 다양한 혜택을 직관적인  카피와 이미지를 통해 높은 전달력을 인정받았다.'SNS처럼 쉬운 해외주식 투자' 편은 해외주식 투자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비유해 친근한 소재를 독창성 있게 활용했다는 점이 평가됐다.

'미래에셋 스마트알파 펀드'편은 이자 수익과 알파 수익을 함께 추구하는 펀드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단느 평이다. '연금자산 솔루션 TDF' 편은 은퇴자산 관리의 필요성과 TDF의 특장점을 알기 쉬운 영상으로 제작해 고객의 이해를 도왔다는 점이 인정됐다. 

준법부문을 수상한 이베스트트주장권과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은 금투협의 연간 광고심사 실적을 토대로 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