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내년 실적 부진 전망"-유안타證
"삼성전자, 내년 실적 부진 전망"-유안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유안타증권은 12일 삼성전자에 대해 내년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5만2000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재윤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4분기 매출액은 65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7% 줄어든 14조2000억으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라며 "디램(DRAM) 가격 하락폭이 예상보다 커지고 있는 데다 아이폰(iPhone) 판매 부진으로 플렉시블(Flexible) OLED 성수기 효과도 미미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최근 급격한 디램 시황 변동으로 업계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미중무역전쟁과 플래그십(Flagship) 스마트폰 판매부진까지 겹쳐 비수기 메모리반도체 업황 부진이 심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년 1분기 매출액은 57조70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0% 줄어든 12조5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내년 1분기 디램 평균판매단가(ASP) 증감율은 -15%로 기존 예상인 -7~-8%보다 하락 폭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내년 삼성전자의 연간 매출액은 243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10% 감소한 56조원으로 다소 부진할 전망"이라며 "기존 예상보다 메모리반도체 단기 시황이 악화된 만큼 개선되는 시점도 다소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삼성전자의 주가가 미중 무역전쟁이라는 거시경제 이벤트로 실적 부진이 선반영된 만큼 저가 매수 전략은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