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티, 짐 로저스 이사 선임으로 금강산 사업 탄력"-키움證
"아난티, 짐 로저스 이사 선임으로 금강산 사업 탄력"-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키움증권은 11일 아난티에 대해 '투자 귀재' 짐 로저스를 사외이사로 선임함에 따라 금강산 관광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난티는 전날 공시를 통해 오는 27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을 임기 3년의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올린다고 밝혔다. 주총에서 안건이 통과되면 짐 로저스는 정식으로 사외이사에 선임된다. 짐 로저스가 국내 상장사의 사외이사가 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라진성 연구원은 "짐 로저스는 중국 민생투자유한공사를 통해 동사와 인연을 맺고 아난티 명예회원이 되면서 사외의사 제안을 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짐 로저스는 '전 재산을 북한에 투자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북한 투자에 관심이 많았고, 북한이 가장 먼저 개방할 수 있는 분야로 관광업을 꼽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라 연구원은 "지난 10월 말 기준 금강산 리조트 재개장 불확실성의 이유로 아난티를 커버리지에서 제외했지만, 이번 짐 로저스의 사외이사 선임으로 금강산 관광개발사업은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며 "금강산 리조트 내 추가로 개발 가능한 부지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내 아난티 강남 착공, 부산오시리아 2단계 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기대 등 신규 프로젝트도 예정돼 있다. 

그는 다만 "남북경협은 중장기적 접근이 필요하고 금강산 리조트가 다시 개장하더라도 비용투입 등 리스크 요인도 감안해야 한다"며 "경협 이슈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신규 프로젝트를 보고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7월 오픈한 힐튼 부산은 연평균 객실점유율 80%대를 기록 중이고, 아난티코브의 성공적 론칭과 힐튼 남해의 등기제 분양으로 기초 펀더멘털은 양호한 상황"이라며 "만약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면 아난티 서울 이상의 운영 매출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