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쉬운 초기성과 "-키움證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쉬운 초기성과 "-키움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키움증권은 10일 넷마블에 대해 올해 최고 기대작이었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초기 성과가 아쉽다며,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하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학준 연구원은 "넷마블의 블소:레볼의 4일간 성과를 비추어보면 B+로 평가할 수 있다"며 "금액적으로는 리니지M, 리니지2:레볼의 뒤를 잇는 검은사막M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리니지M 이후 출시되는 게임들 중에서 최상위권 매출을 기록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올해 출시했던 게임들의 틀을 넘어서는 결과(일평균매출 35억원 이상)를 내지 못했던 것은 아쉬운 대목"이라며 "3분기 기준 리니지M의 일평균매출이 23억5000만원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현재 20억원 대의 매출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블소:레볼이 1위를 넘어설 수 있을지 여부가 주요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블소:레볼 외에도 넷마블의 출시모멘텀은 내년 상반기에 다수 존재한다"며 "1분기에 BTS월드를 시작으로 3~4월경에 A3, 2분기에 세븐나이츠2가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관련된 기대치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BTS월드는 글로벌 출시로 장르가 다르며 세븐나이츠2의 IP파워, A3의 지스타 호평 등을 감안한다면 일정성과 이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